기업정보>지속가능경영>연속성 관리시스템

연속성 관리시스템

비엠티는 연속성 관리 시스템을 핵심 사업에 적용합니다.

재난·문제 발생 시에도 업무의 연속성을 유지하고, 고객의 요구를 만족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.

비엠티의 재해경감 활동관리체계

재해경감 활동관리체계 (BCMS)란 생산시설 및 설비의 재난 발생 시 재무 손실을 최소화하고, 핵심 업무 기능의 연속성 및 고객서비스에 대한 신뢰성을 보장함으로써 기업 가치를 극대화하고자 하는 전사적인 위기관리 전략입니다. 비엠티는 2017년 피팅&밸브, 일렉트릭&에너지 사업의 핵심 제품 생산 중단에 대비하여 재난관리 표준에 따른 사업 연속성을 확보하고자 재해경감 활동관리체계를 수립하였으며, 2019년 행정안전부로부터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을 받았습니다.

구축된 재해경감 활동관리체계는 모의훈련을 통해 직원 및 협력업체의 사업 연속성 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실천되고 있습니다.
긴급상황 발생 시, 복구 목표시간 내에 최소 목표 수준 (MBCO)으로 피해 자산과 중단 업무를 신속히 복구하여 임직원의 인명을 보호하고, 안전을 확보하며, 고객 및 주주 등 이해관계자의 신뢰를 제고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운영 관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
BCMS 정책 선언문

비엠티는 재해경감 활동관리체계를 통하여 비상상황 또는 중대한 업무 중단이 발생하여도 임직원과 고객의 생명 및 자산을 보호하고 피팅&밸브, 일렉트릭&에너지 사업의 생산 업무 및 이와 관련한 경영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사업 연속성 전략 및 계획을 수립하고 이행합니다.
비엠티는 이를 실천하기 위해 다음의 정책을 준수하고, 지속적인 발전과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
  • 01재해경감 활동관리의 의사 결정시 임직원 및 이해관계자의 영향을 최우선으로 고려한다.
  • 02업무 프로세스 및 위험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바탕으로 비상상황 발생에 따른 위기관리 및 중단된 업무에 대한 신속한 복구가 가능한 전략과 절차를 수립한다.
  • 03수립된 재해경감 활동관리체계는 훈련 및 유지관리 활동을 통하여 적절성을 지속적으로 검증하고, 위기대응 역량을 강화한다.
  • 04전 임직원과 비즈니스 파트너는 재해경감 활동관리체계가 기업의 목적을 달성하고 핵심가치를 지킬 수 있는 것임을 인식하고 재해경감 활동관리체계 운영에 자발적으로 참여한다.